성동구,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위한 입학 준비 특강 성료
상태바
성동구,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위한 입학 준비 특강 성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2.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직 교사이자 유튜브 채널 운영 중인 하유정 선생님 초빙하여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 개최
- 자녀 입학 준비부터 학교생활 궁금증까지 한 번에 해소로 학부모들의 만족도 높아

성동구가 지난 13일 오전 10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2023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성동구는 자녀의 첫 학교 입학을 앞두고 걱정과 불안을 느끼는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를 위해 초등학교 입학 준비부터 아이의 초등생활 꿀팁까지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하여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뿐 아니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강연은 초등학교 현직 교사이자 유튜브 초등교육 채널 「어디든 학교」를 운영 중인 하유정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해 새로운 환경을 맞이하는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입학 전·후 익히면 좋은 생활 습관과 공부 습관 등에 대해 나누었다.

또한 강연장을 가득 메운 160여 명의 학부모들은 자녀의 선행학습이나 학교 적응, 교우관계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내성적이고 한글도 아직 다 배우지 못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강연으로 많은 궁금증이 해소됐다. 예비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는데 이렇게 좋은 시간을 마련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성동구가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입학준비 특강을 개최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