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체육진흥협의회, 2023년 생활체육 진흥 종합계획 확정
상태바
관악구 체육진흥협의회, 2023년 생활체육 진흥 종합계획 확정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3.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육발전 위한 사업계획 보고 및 정책 관련 사항 의견수렴

관악구는 관악구 체육발전을 위해 2023년 생활체육 진흥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이에, 해당 사업계획() 심의를 위한 관악구 체육진흥협의회를 지난 21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하였다.

관악구 체육진흥협의회는 관악구 체육진흥조례에 따라 구성된 협의체로 관악구 체육발전을 위한 계획 및 정책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 조정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생활체육교실 활성화사업 227백만 원 체육대회 개최 지원사업 491백만 원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사업 6천백만 원 장애인 체육활동 지원사업 219백만 원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746백만 원 유아스포츠단 확대운영사업 1억원 신규사업인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사업 192백만 원 공공체육시설 확충·정비·위탁운영사업 1043백만 원 등 총 134억 원에 달하는 관악구 체육 진흥계획에 대한 보고와 위원들의 의견수렴이 이어졌다.

이날 회의에서 각계 체육전문가들은 관악구 생활체육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관악구를 만들기 위한 여러 제안도 제시하였다.

위원장인 박준희 구청장은 구민 체육시설 수요에 더 부응하기 위해 조원생활스포츠센터(조원로 25, 지하1)를 연내 추가 개관할 예정이며, 신규사업인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코로나-19 안정화 단계 진입에 따른 구민체육대회 정상 개최 등에 역점을 두어 사업계획을 집행할 방침이라 말했다.

또한 관악산 지구별 조성기본계획과 연계하여 민선 8기 내 축구전용구장, 파크골프장 조성에 박차를 가하여 전 구민 체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