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50플러스센터, 중장년 위한 색다른 여행 특강
상태바
서대문50플러스센터, 중장년 위한 색다른 여행 특강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4.06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한양도성·백두대간을 무대로 펼치는 특강 열어
서대문50플러스센터, 중장년 위한 색다른 여행 특강
서대문50플러스센터, 중장년 위한 색다른 여행 특강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엄영수)가 일상 회복과 함께 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발맞추어 ‘중장년을 위한 색다른 여행’을 주제로 2학기 사이특강을 연다.

책과 사람 사이를 잇는 사이특강은 화제의 책 저자와 함께하는 센터의 대표적 명사 특강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오경아, 이호정, 조태경 저자가 각각 정원, 한양도성, 백두대간을 무대로 ‘색다른 여행’ 이야기를 펼친다.

▲‘정원의 기억’을 쓴 오경아 가든 디자이너는 ‘세계의 정원을 여행하는 법’(4/20) ▲‘오래된 길들로부터의 위안’을 쓴 이호정 작가는 ‘한양도성을 걷고 그리다’(5/23) ▲‘나는 산을 걷는다’의 저자인 조태경 지구여행학교장은 ‘내 안의 빛을 밝힌 백두대간 770km’(6/29)란 제목으로 강연한다.

해당 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무료 유튜브 라이브 중계로 진행된다.

오경아 가든 디자이너는 바르셀로나 구엘파크, 마라케시의 마조렐 정원, 런던의 왕립식물원 큐가든, 담양 소쇄원, 보길도 부용동 등 국내외 정원에 대한 이야기를 펼친다.

이호정 작가는 한양도성을 따라 자리한 성곽길, 북촌, 인사동, 부암동, 정동길 등의 풍경을 담은 그림 여행의 세계로 안내한다.

조태경 지구여행학교장은 친구를 추모하기 위해 떠났던 산길에서 새롭게 깨달은 삶의 의미를 나눈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프로그램→수강신청)를 참고하면 된다.

서대문구 통일로 484 공유캠퍼스 2층에 위치한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40세부터 5060세대를 아우르는 중장년 세대의 인식 전환과 인생 설계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새로운 일자리 모색을 위한 상담, 커뮤니티 지원 활동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