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소년센터, '온이음 기획단 3기' 운영
상태바
서울청소년센터, '온이음 기획단 3기' 운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4.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꿀밤·야! 한밤에 등 캠프 프로그램 기획·실시

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만 18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자치단 '온이음 기획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온이음 기획단'은 청소년 지도사를 희망하는 후기 청소년들이 모여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획단이다.

더불어 단원모집을 위한 면접 진행 후 16명의 단원을 선발해 오리엔테이션과 문서작성에 대한 기초 및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온이음기획단은 당일형 캠프 프로그램인 '꿀밤(Honey Bomb)'12일 캠프 프로그램인 '()! 한밤에'을 통해 청소년의 안전한 여가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4개의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기획하고 자체 공모전을 통해 예비 청소년 지도사로서 역량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프로그램 참가 중인 청소년은 "앞으로 비대면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캠프 활동 및 대면 프로그램, 자체 공모전 등의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기대된다"라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였다.

한편 '온이음 기획단' 관련한 세부 규정 및 문의사항은 서울청소년 홈페이지(www.youthc.or.kr) 프로그램 게시판 참고 또는 서울청소년센터 복지사업팀(070-4268-43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