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송화초등학교에 친환경 녹지공간 조성키로
상태바
롯데홈쇼핑, 송화초등학교에 친환경 녹지공간 조성키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4.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편한 포레스트’ 7호 선정…오는 6월, 교내 1천 그루 나무 식재 예정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4일 강서구 마곡동 송화초등학교에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7호를 조성하기 위한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박재홍 마케팅본부장,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정영화 송화초등학교장과 재학생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20년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나무를 심고,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 

송화초등학교에는 6월 중으로 약 460㎡ 면적에 소나무, 감나무 등 총 1천 그루의 나무를 심고, 산책로 등을 조성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친환경 학교숲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도심 속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7호를 식목일에 맞춰 착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