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봄 축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관악구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봄 축제 프로그램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5.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6일에는 최대 규모 어린이 축제 ‘S1472 어린이주간’ 개최
5일, 19일에는 아동극, 20일에는 독서와 함께하는 힐링 캠프닉
지난해 S1472어린이주간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
지난해 S1472어린이주간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

관악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어린이날인 5월 5일과 6일, 양일간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열리는 ‘S1472 어린이주간감성인형극 마법의 성, 가족인형극 콧수염아저씨의 우당탕탕 하루, 버블&매직쇼 FUN FUN한 키즈쇼 등 공연프로그램, 별빛 사생대회, 가족사진관, 테이핑 드로잉, 세계 전통놀이 등 상설프로그램 테라리움, 유리공예 등 체험프로그램 생활 예술 체험과 창작품 판매 등 아트마켓이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지난해 관악아트홀 G-Kids 공연모습
지난해 관악아트홀 G-Kids 공연모습

또한, 5일과 19일에는 관악아트홀에서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상설공연‘G-KID’S‘도 선보인다. ’G-KID’S‘ 프로그램은 2022년 아시테지 겨울축제 대상 수상작 어딘가, 반짝과 제주 배경의 문화와 설화를 담아낸 도채비(‘도깨비의 제주 방언)방쉬로 구성됐다.

공연 시간은 오전 11시와 오후 3,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람 비용은 R3만 원, S2만 원이다. 관악구민 및 단체관람은 50% 할인 적용이 가능하고,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이용객은 4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관악문화재단 관계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을 만들고자 했다사계절이 즐거운 축제의 도시 관악 조성에 대한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오는 20일에는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관악구립도서관 주관, 독서와 힐링이 함께하는 축제 관악봄봄도 개최되는데, ‘관악봄봄은 책과 휴식을 담은 문화 프로그램으로 도서를 물물교환하는 어린이 플리마켓독립책방 부스 캠프닉(캠프&피크닉) 쉼터 등이 조성되어 별빛내린천 일대를 가득 채울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구민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활력을 되찾아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