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2-3가동, 안전 통학로 만들기 계단 도색 추진
상태바
성동구 금호2-3가동, 안전 통학로 만들기 계단 도색 추진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7.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호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통학로에 짧은 명언 포함된 계단 도색 프로젝트 진행
금호2-3가동이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사업으로 계단 도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성동구 금호2-3가동(동장 이범진)의 유일한 통학 계단이 밝고 산뜻한 무지갯빛 계단으로 재탄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3년도 동단위 시민참여예산 사업 ‘우리 마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의 일환으로, 동 주민자치회 분과회의 및 임원회의를 거쳐 짧은 명언이 포함된 계단 디자인이 선정되었고 지난달 중순 금호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통학로(성동구 금호산12길 3 앞) 계단 도색 및 환경 정비 사업을 실시하였다.

금호2-3가동 임정빈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사업은 자칫 삭막해 보일 수 있는 계단에 시각적 요소를 더해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주고 명언을 통한 삶의 활력소 제공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범진 금호2-3가동장은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사업을 위해 애쓰신 참여 직원 및 주민자치회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계단 도색 공사를 통하여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안전한 통행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이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