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3동, 지역주민과 함께한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행사
상태바
개포3동, 지역주민과 함께한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행사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8.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홀몸 어르신·장애인 80가구에게 삼계탕 및 과일도시락 지원, 경로당 4개소에 과일 및 떡 전달
개포3동 건강한 여름나기 영양식 전달식
개포3동 건강한 여름나기 영양식 전달식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개포3동이 지난 9일 관내 3개 직능단체와 함께 지속되는 폭염에 지친 홀몸 어르신·장애인 80가구에게 삼계탕 및 과일도시락을 지원했고, 경로당 4개소에 떡과 과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개포3동의 ‘살피go, 나누go, 행복더하go’ 사업 일환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새마을부녀회가 후원했으며 우리동네돌봄단이 봉사자로 참여했다. 3개 단체 회원 20명과 주민센터 직원이 아침 8시부터 사전에 주문한 삼계탕과 과일을 정성을 담아 포장한 후 집집마다 방문해 후원품을 전달하고 건강을 살폈다. 이후 새마을부녀회에서 경로당 어르신을 찾아뵙고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물었다.

개포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비롯해 ▲어버이날 기념 하모니와 사랑을 전해효(孝) 행사 ▲우리가족(장애인가족) 이야기 앨범 행사를 추진했다. 앞으로 ▲추석맞이 선물꾸러미 지원 ▲겨울철 건강식 지원 ▲동절기 김장김치 지원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마재현 개포3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 흘리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신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