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포괄적 제안이 아닌 좋은 평가받는 정책의 구체화 강조
상태바
구미경 시의원, 포괄적 제안이 아닌 좋은 평가받는 정책의 구체화 강조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8.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책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 참석,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이 8월 28일(월) 오후 5시 중구 프레스센터 목련실에서 개최된 서울특별시의회 제19기 정책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에 참석했다.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는 2004년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도입되어 현재까지 활발한 입법 및 정책연구 활동으로 서울시의회의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해왔다.

제19기 정책위원회는 지난해 11월 내부위원 시의원 17명과 외부위원 전문가 13명 등 총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2023년 상반기 동안 총 세 차례의 전체회의를 통해 행정안전, 교욱, 환경, 지방자치 등 서울시민의 삶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각 분야별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3개의 소위원회로 세분화하여 운영되고 있다.

구미경 의원은 제19기 정책위원회 제1소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며 운영, 행정자치, 기획경제, 문화체육관광, 보건복지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를 담당하고 있다.

이 날 개최된 제4차 전체회의에서는 서울시가 당면한 다양한 정책현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포함해 각 소위별 연구활동 현황, 하반기 정책위원회 세부일정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구 의원은 “정책위원회에서 심도있게 논의된 내용이 서울시 정책으로 실제로 발영되어 효과적인 예산집행이 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