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디지털 장비 활용 교육 ‘만능레시피’ 운영
상태바
금천구, 디지털 장비 활용 교육 ‘만능레시피’ 운영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인 유튜브실 및 미니스튜디오 장비, 레이저 커팅기, 3D 스캐너 활용법 교육
- 개인 맞춤형 교육, 디지털 장비 활용 능력 개발 기회
금천사이언스큐브 내 ‘1인 유튜브실’ 모습
금천사이언스큐브 내 ‘1인 유튜브실’ 모습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부터 12월까지 디지털 장비 활용 교육 ‘만능레시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금천사이언스큐브(금하로 783)에서 소수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교육에 참가하는 구민은 ▲ 1인 유튜브실 장비 ▲ 미니스튜디오 장비 ▲ 레이저 커팅기 ▲ 3D 스캐너의 활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장비를 사용해 자신의 창작 능력을 개발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누구나(청소년은 중학생 이상)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 접수는 10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단,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이 부담한다.

교육 과정별 모집인원 및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우는 장비는 금천사이언스큐브 누리집 ‘상시 장비시설 이용’에서 예약해 사용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디지털 장비 활용법을 배우고, 세대 간 격차를 극복하는 좋은 기회에 많은 구민이 참여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과학 기술 문화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