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새마을금고, 3년 연속 경영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홍은새마을금고, 3년 연속 경영평가 대상 수상
  • 서대문자치신문
  • 승인 2024.05.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경영평가서 경영종합등급, 수익성 등 모두 1등급 달성

 

서대문구 홍은1동에 소재한 홍은새마을금고가 ‘2024년 새마을금고중앙회 경영평가대상’을 받으며 3년 연속 수상의 결실을 얻었다.
최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홍은새마을금고 정용래 이사장은 “저희 새마을금고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임직원과 회원님들 덕분에 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가장 큰 상인 경영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다른 금고와 달리 직원 출신 전문경영인인 최용진 이사를 상근 임원으로 두고 금고 운영과 사고 예방 등에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아울러 비상근임원 7명과 피성광 전무를 필두로 한 16명의 직원이 합심해 이 같은 성과를 이루어 낸 것으로 평가된다.
홍은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심사한 총 5개 분야(경영우수, 혁신경영, 자산육성, 뉴스타트, 조직문화)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경영우수’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함으로써 금고의 위상을 높였다.
수상 기관은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가 70%, 지역본부가 30% 비율로 총 20여 개 항목에 대해 공정한 평가를 진행한 뒤 이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정해졌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3년 경영평가 결과 △경영종합등급 1등급(우수) △자본적정성 1등급(우수/*위험가중대비자기자본비율(BIS) 17.59%) △자산건전성 1등급(우수) △수익성 1등급(우수/총자산순이익률(ROA) 1.27%) △유동성 1등급(우수/*유동성비율 166.92%) △대출채권 연체비율 0.95% 등의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