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회, 방송인 김병조 교수 인문학 특강 성황
상태바
소상공인회, 방송인 김병조 교수 인문학 특강 성황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11.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유 재담으로 어려운 명심보감 쉽게 설명

퇴근길 콘서트, 시낭송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펼치고 있는 (사)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 이하 소상공인회)가 20일 오후 3시 구청 2층 강당에서 명사 초청 특강인 '동대문 구민과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방송인 김병조의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유덕열 구청장, 국민의당 백금산 지역위원장, 전철수 시의원 등 내빈과 소상공인회 회원, 지역 주민 등 수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이날 김봉식 이사장은 "소상공인들로써는 현재 시간이 가장 바쁠 시간인데 이렇게 귀한 발걸음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특강을 하시는 김병조 교수는 교수보다는 코미디언으로 잘 알려진 분이다. 그리고 명심보감 설명에 있어서는 누구보다도 재밌게 잘 강의하시는 분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 강의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잘 들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로 나선 유덕열 구청장은 "날씨가 춥지만 강의를 듣기 위해 많은 분들이 오셔서 썰렁하지는 않은 것 같다"며 "언제나 좋은 행사를 많이 해 주시는 소상공인회가 이번에도 좋은 강의를 준비하신 것 같다. 좋은 강의 잘 들으시고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대문구청의 후원으로 열인 이번 특강은 (사)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의 특별 이벤트로 방송인 김병조 교수(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가 특별히 강의를 맡았다.

특히 어렵게만 생각하는 명심보감에 대해 김병조 교수 특유의 재담으로 모인들을 즐겁게 하고 많은 지식을 쌓게 했다.

동대문구 소상공인회는 지난 2013년 3월 창립 후 관내 소상공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리더스 아카데미 ▲퇴근길 콘서트 ▲시낭송회 등 수많은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노란우산 공제제도 및 공제부금에 대한 이해와 홍보간담회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소상공인 이업종간의 사업 교류, 협력을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모바일수첩 앱 이용과 소상공인 회원집 현판/회원증/네이버 카페/모바일밴드 적극활용, 소상공인회 소식지 발간/앱을 통한 회원사 쇼핑몰 거래/회원사간 네트워크 거래 구축 ▲소상공인의 교류협력과 단합을 위한 워크숍, 산업시찰, 산행모임, 정기적인 문학활동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및 구청 지원 지역특화사업 및 바자회, 상설홍보전시관 적극 이용 ▲창업 교육 및 대출 등으로 더욱 발전된 소상공인회로 지역경제발전을 견인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