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만드는 살기 좋은 아파트~
상태바
주민이 만드는 살기 좋은 아파트~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2.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3월 9일까지 공동주택 지원사업 접수… 방문·우편 신청 가능

공용시설 유지 보수,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월 9일까지 아파트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신청 받는다.

<공동주택 지원사업> 신청 대상은 공동주택관리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의무관리대상과 20세대 이상의 비의무관리 공동주택을 포함해 총 244개 공동주택이며 <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 지원대상은 의무관리대상 82개 공동주택이다.

올해 공동주택 지원 규모는 공동주택지원사업 3억5천만원, 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 6천만원으로 총 4억1천만원이다. 공동주택지원사업의 경우 총 사업비의 50~70%를 지원하며 단지별 최대 3,500만원, 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의 경우 단지별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동주택지원사업 지원분야는 ▲담장 또는 통행로 개방에 따른 보안등‧CCTV 설치‧유지 ▲장애인편의시설 및 에너지절감시설(LED) 설치 등 공동주택 내 유지보수가 필요한 26개 사업이다.

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 지원 분야는 ▲소통‧주민화합 ▲친환경 실천 ▲건강‧운동 프로그램 등으로 공동주택 입주민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라면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다만, 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은 아파트 의무관리단지 3자 공동명의(입주자대표회의, 공동체활성화 단체, 관리주체)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해당 공동주택의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지원요청 사업 의결 후 신청서류를 구비해 강동구청 주택재건축과로 3월 9일까지 우편 및 방문(서울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본관 5층 주택재건축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구는 신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민간전문가가 포함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주택재건축과(☎02-3425-600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