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청년 지하우주마켓 개최 “청년 사장님의 꿈, 종로가 이뤄드려요~”
상태바
종로구, 청년 지하우주마켓 개최 “청년 사장님의 꿈, 종로가 이뤄드려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3.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각역에서 3월 9일~10일 청년, 지하우주마켓 개최

청년사업가들의 판로 지원, 사업 성장 돕고자 기획돼
수공예품 판매, 과자의 집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아카펠라 공연 등 풍성하게 꾸며

지난해 열린 우주마켓에서 공연 중인 청년팀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3월 9일과 10일, 종각역 공공지하보도에서 청년사업가들의 판로 지원을 위한 ‘청년, 지하우주마켓’을 개최한다.

‘지하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우리가 주인공 마켓’의 줄임말인 지하우주마켓은 청년사업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각종 스타트업 및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톡톡 튀는 개성으로 중무장한 ‘오트팩토리’, ‘뱅쇼러브’, ‘온지’, ‘루루링’, ‘꼼꼼매듭’ 등 34개 업체가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다양한 수공예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체험 부스에서 화이트데이 사탕 상자 만들기, 과자의 집 꾸미기, 스칸디아모스 만들기 등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2017 종각역 크리스마스맞이 지하우주마켓

지하우주마켓에 활력을 더해줄 공연 역시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아카펠라에서 마술, 재즈에 이르기까지 청년 공연팀이 다채로운 공연들을 선보여 오가는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서울시와 함께 종각역 공공지하보도를 청년들을 위한 창업공간이자 시민을 위한 쉼터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젊은이들의 꿈이 현실이 되는 종로의 일자리 정책을 기대해 달라”고 힘주어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2017 지하우주마켓을 운영하고 청년사업가들의 플리마켓과 체험프로그램, 무대 공연 등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