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올바르게 알고 사용해요
상태바
‘약’ 올바르게 알고 사용해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4.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2018년 약 바로알기 교육」 진행

어린이집, 학교, 노인대학 등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교육
각 연령별 많이 사용하는 의약품을 눈높이 고려해 알기 쉽게
서울대병원, 강북삼성병원, 종로구약사회 소속 약사가 강사로 활동

2017년 유치원에서 약물오남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약물오남용을 예방하고, 주민에게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안내하기 위한 「2018년 약 바로알기 교육」을 오는 9월까지 진행한다.

편의점 의약품 판매와 전자상거래 발달로 의약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인구 노령화로 인한 의약품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어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과 오남용 방지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종로구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아동·청소년 보호복지기관, 노인대학 등 지역사회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2월 수요 조사를 진행했고,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오는 9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종로구약사회, 서울대학교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지역사회 역량 있는 약사를 전문 강사로 위촉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 청소년 · 성인 · 어르신 등 대상 연령에 따라 교육 주제를 선정하고, PPT자료, 동영상, 손인형극 등 교육방법에 차별화를 두어 높은 만족도와 효과를 얻고 있다.

또한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의 폐해를 알리고 올바른 약물 복용법을 교육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의약품 관리에 관심을 갖도록 하고, 의약품안전사용에 관한 홍보물 등도 제공해 알기 쉽게 내용을 전달한다.

종로구는 지난 해 12,560여 명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예방교육을 총 138회 진행했으며, 통인시장 · 금천시장 · 경복궁역 주변에서 약물오남용 폐해 및 예방법 홍보 등의 캠페인도 실시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는「약 바로알기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종로구보건소 의약과(☎02-2148-36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