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줄이고! 마일리지도 적립하고!”
상태바
“온실가스 줄이고! 마일리지도 적립하고!”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8.08.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 추진

17개 동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에코마일리지 신규가입 회원 수에 따라 점수 부여
최우수 1개 동, 우수 2개 동 선정해 10월 중 표창 및 인센티브 지급
에코마일리지를 널리 알리고,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해 온실가스 배출 최소화하고자 노력

에코마일리지 안내문 (개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주민들에게 에코마일리지를 널리 알리고,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해 온실가스를 줄이고자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 를 추진한다.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는 종로구 17개 동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각 동별 에코마일리지 신규가입 회원 수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개인회원과 단체회원 가입 유치 건수를 점수로 환산하고, 점수별 순위를 매겨 상대평가를 한다. 오는 10월 시상을 하고, 최우수 1개 동과 우수 2개 동 등 총 3개 동을 선정해 표창장과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에코마일리지란 전기·수도·도시가스와 같은 에너지를 절약해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시민참여형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사용을 줄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2009년부터 서울시와 자치구에서 추진하고 있다.

종로구는 올 상반기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활동실적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되는 등 에코마일리지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친환경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 안내문 (단체)

종로구는 에코마일리지 신규회원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에코백 등을 제작해 동주민센터를 통해 배부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 신규 가입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에코마일리지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환경과 (02-2148-2474)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온실가스로 인해 급격한 기후변화가 일어나고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발생하게 됐다.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구청에서도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