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정서·심리안정을 위해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진구 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정서·심리안정을 위해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와 업무협약 체결
  • 광진투데이
  • 승인 2018.12.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립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광진구 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정서·심리 안정을 위한 사업진행을 위해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광진구 내 어르신들의 정서·심리 안정 및 건강한 생활을 위한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와 함께하는 백세야 놀자”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이 진행되었으며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식물심기, 꽃꽂이, 꽃만들기 등을 위한 재료지원, 강사 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해주기로 하였다.

2019년부터 1년간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원예치료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식물심기, 꽃꽂이 등 반려 식물을 지원함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함께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반려식물이란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을 의미하여 식물을 옆에 두는 것만으로도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고 식물을 가꾸면서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관리도 이루어질 수 있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우리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는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을 정서·심리 안정 및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