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부모와 함께하는「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실시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부모와 함께하는「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4.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찬수 병무청장이 29일 서울병무청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있는 병역의무자를 격려하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29일(월) ‘19년도 병역판정검사대상자 부모 20여명을 초청하여 병역판정검사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병역의무 이행의 첫 출발점인 병역판정검사 전과정을 병역의무자와 함께 체험함으로써, 공정하고 정확하게 실시되는 병역판정검사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병무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가족들이 병역판정검사 과정을 체험하고 있다

이날 부모 참가자는 심리검사, 병리검사(간기능․신장․혈당․혈뇨검사 등 26종), 방사선 촬영 등 검사 전 과정을 병역의무자와 동일하게 체험하였고, 서울지방병무청은 체험에 참여한 부모에게 병역판정신체검사 체험결과서 등을 제공하였다.

기찬수 병무청장도 서울지방병무청을 방문하여, 체험에 참여한 부모와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였다.

기찬수 병무청장이 29일 서울병무청에서 병역의무자에게 병역이행 과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한 병역의무자의 부모는 “자녀가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시기가 되니 불안감을 느꼈는데, 이렇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해 신청했다”며 “병역판정검사 과정이 매우 공정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고 마음이 놓인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종호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병역판정검사과정을 국민에게 알리는 여러 기회를 마련하여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찬수 병무청장이 행사참여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