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0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방송
상태바
강서구, ‘2020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방송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19.12.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구민회관…찾아가는 기부자 이야기·폴라로이드존 등 마련
<사진-지난 11월 강서구청 현관 앞에서 열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모습>

강서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방송’을 개최한다.

구는 지역 내 나눔 및 기부문화 확산과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모금 행사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티브로드,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등이 후원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특별모금 참여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한편 ‘찾아가는 기부자 이야기’ 코너를 통해 기부 사연을 담은 이야기를 제작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청 가수 공연을 비롯한 주민 축하공연으로 행사장의 온기를 더한다. 기부자를 대상으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과 캘리그라피 행사도 진행한다. 야외 주차장에서는 따뜻한 먹거리로 잠시 몸을 녹일 수 있도록 푸드트럭존을 마련했다. 운영을 통한 수익금 중 일부는 기부에 쓰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역 내 20개 동 주민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동별 이웃사랑 캠페인’이 12월 한 달간 지역 곳곳에서 열린다. 내년 2월에는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저금통 동전 모으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기부문화 확산은 물론, 기부자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행복한 나눔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금 행사 외 성금 기부는 구청 복지정책과에 설치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접수 창구에 기탁하거나 온라인 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17, 예금주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로 입금하면 된다. 성품은 복지정책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02-2600-65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