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다시 만나는 석촌호수 버스킹!
상태바
송파구, 다시 만나는 석촌호수 버스킹!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5.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27일~6월25일, 매주 금&토 17시~20시 석촌호수 동호서
- 대중가요, 팝, 클래식, 퓨전국악 등 다양한 음악으로 지친 일상 위로
- 서울놀이마당, 6월까지 매주 주말에 전통문화공연
석촌호수 버스킹 모습
석촌호수 버스킹 모습

송파구가 구민들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서울의 대표 명소인 석촌호수에서 문화 공연을 이어간다.

 

먼저, 구는 코로나19로 공연을 중단했던 석촌호수 버스킹을 재개한다.

 

공개공모를 통해 선정한 20개 팀이 참여해 대중가요, , 클래식, 퓨전국악, 팝페라 등 다채로운 문화 장르로 관객들과 만난다.

 

공연은 석촌호수 동호 중앙수변무대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7시부터 20시까지며, 12팀씩 오는 625일까지 이어진다석촌호수 서호에 자리한 서울놀이마당에서는 전통문화 공연이 열린다

 

석촌호수 버스킹 일정
석촌호수 버스킹 일정

서울놀이마당은 서울 유일의 전통문화 전문 공연공간으로 오는 62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5시에 정기공연이 열린다. 국가지정 무형문화재인 송파산대놀이부터 남도민요, 다양한 전통악기 연주 등을 만날 수 있다.

 

두 공연 모두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 공연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활동 기회가 줄어든 문화예술인들에게 무대를 제공하고, 구민들에게는 문화예술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 한다.”면서 앞으로도 구민과 문화예술인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문화가 일상이 되는 송파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