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민선 8기 취임식 개최…“중단없이 거침없는 은평의 발전 이룰 것”
상태바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민선 8기 취임식 개최…“중단없이 거침없는 은평의 발전 이룰 것”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7.0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월 1일 은평문화예술회관서 개최…각계각층 인사와 지역주민 등 참석
- 김 구청장 ”지난 4년의 경험을 토대로 중단없이, 거침없이 은평의 발전 이룰 것“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민선 8기 취임식 개최 사진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민선 8기 취임식 개최 사진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이 지난 71일 오후 5시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은평구청장으로서의 출발을 알렸다.

 

취임식 전인 오전 8시부터 김 구청장은 서울시장단과 25개 자치구 각 구청장들과 함께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이후 침수 취약 현장을 찾아 안전점검에 나서며 민선 8기 첫 업무를 시작했다.

 

김 구청장은 관내 산벽, 옹벽 현장 등을 둘러보며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 상황을 두루 살폈다. “구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안전한 은평구를 지켜내는 것이 구청장의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구정 업무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엔 각계각층 인사와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는 취임식을 검소하고 간소하게 진행하면서,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취임식으로 마련했다. 모든 은평구민의 화합을 위한 자리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취임식은 민선 7기 성과영상, 대통령 축하메시지 대독, 내빈축사, 축하영상, 취임 선서, 취임사, 축하 꽃다발 전달, 지역주민 문화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선 8기 구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은평구민의 열망을 담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구정 운영 방향과 추진 의지를 선포했다.

 

축하 꽃다발은 은평구 홍보대사이자 유명 안무가인 아이키가 전달했다. 아이키는 축하인사와 함께 민선 8기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임식 마무리는 은평을 대표하는 은평구립합창단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공연으로 막을 내렸다. 합창단은 '꽃을 드려요' 등을 선보이며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희망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문화콘텐츠를 통해 은평의 미래먹거리를 창출하고,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단 구성으로 신속하고 짜임새 있는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면서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난 4년의 경험을 토대로 중단없이, 거침없이 은평의 발전을 이루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