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자의 Do it 32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 현장 스케치
상태바
김기자의 Do it 32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 현장 스케치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드림오피스와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 의 의미있는 콜라보'
왼쪽이 (주)드림오피스 김학상 중앙이 신혜경 뚝딱공작소장 오른쪽이 (주)글로벌이지 노윤철 회장
왼쪽이 (주)드림오피스 김학상 중앙이 신혜경 뚝딱공작소장 오른쪽이 (주)글로벌이지 노윤철 회장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이 지난 7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는 ‘유교전’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대중이 붙여준 이름으로 국내 유일 최장수 최대규모의 유아 전문 전시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의 약칭이다.

(주)세계전람은 '유교전'이라는 약칭을 얻기까지 약 30년 가까이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관람객들의 교류를 위해 국내외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의 행사내용은 학습, 교육 프로그램, 프랜차이즈, 완구, 게임, 원용품, 운영용품, 캐릭터용품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유교전에는 강남구에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아이방용품, 출판, 문구, 시설, 컨텐츠형 학습용품, 유아용품 등문구사무용품 전문기업 드림오피스와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가 참여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주)드림오피스(김학상 회장)는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를 운영하는 DIY(Do-It-Yourself) 교재교구기업 글로벌이지와 콜라보 부스를 구성해 '100원의 행복' 체험이벤트를 진행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1500명을 대상으로 100원의 가격만 지불하면 체험학습 및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키링 만들기, 이지루미샌드 모래놀이 체험존, 꼬마공룡 크앙과 사진찍기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전시회에 참여한 아동들은 클레이, 블록, 모래 등 어린이 촉감 놀이 및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1982년 설립 이래 전국 150여개의 체인점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성장해 온 드림오피스는 글로벌이지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 제품을 드림오피스 본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는 경기 파주에서 아이들이 미술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미술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뚝딱공작소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작품만들기 활동 90분, 미술놀이터 90분 과정이 있으며 두 가지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술재료들과 미술놀이키트를 통해 운영된다. 1층에는 미술활동을 하는 곳으로 역할놀이공간이 있는데 블록놀이, 공간 만들기방, 야광 빛놀이방, 모래놀이, 그림그리는 팽이놀이와 크로마키 스크린을 이용해 재밌는 배경이 합성된 참가자의 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신혜경 소장은 “저희 뚝딱 공작소는 개인만 쓰는 것이 아니라 일반 교육 기관에서도 많이 쓰는데 지난 3년 동안 누적 지수를 보니까 한 160만 개 정도가 팔렸다. 드림 오피스는 문구용품으로는 우리나라에서 정말 베스트 인데 드림오피스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해서 협업을 하게 됐다. 현재 클레이와 모래놀이가 반응이 좋다. 이것들은 소근육 발달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실버 산업에서도 많이 쓰니까 치매 예방에도 굉장히 좋다. 전시장에 있는 미술놀이키트는 색칠하고 조립하면 바로 완성되는 간단한 키트로 박스재질 밑그림판과 물감, 붓까지 필요한 모든 재료가 다 들어 있다.”라고 밝혔다.

김학상 회장은 “이번 콜라보는 전국유통망을 가진 40년 업력의 믿을 수 있는 우리 ‘드림오피스’와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의 창의성이 한 곳에 어우러진 전시였다. 이번 전시의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밝고 환한 꿈을 이뤄주고자 하는 두 기업의 모토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된 '꼬마공룡 크앙'과 체험 이벤트, 할인행사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아이들이 교구재를 통해 바른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