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제31회 친환경 주말농장 개장
상태바
관악농협 제31회 친환경 주말농장 개장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4.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농헙 체험학습장
박준식 조합장이 주말농장 개장식에 참여한 도시농부들과 함께
박준식 조합장이 주말농장 개장식에 참여한 도시농부들과 함께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423-12(밤일마을 내)350평 규모의 텃밭을 조성하고 지난 419일 오후 3친환경 주말농장 개장식행사를 가졌다.

관악농협은 19905월 서울지역에서 최초로 주말농장을 개장한 이래 올해 31년째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손수 작물을 가꾸고 재배하는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말농장은 도시인들에게 각박한 도시에서 벗어나 가족 단위로 농촌에서 여가를 즐기며 직접 영농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연학습장으로, 자녀에게 땀 흘려 농사를 지으면 수확기에 노력한 만큼 거둔다는 자연의 법칙을 직접 경험하게 하려는 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관악농협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 가족당 5평의 텃밭을 분양하였으며, 이날 개장식에서 고추, 가지, 대추방울토마토, 들깨, 상추, 치커리, 양배추, 강낭콩, 당귀, 고구마순 등 10개의 모종과 청상추, 적상추, 쑥갓, 황금춘하배추, 열무, 시금치, 대파 등 7가지의 채소 씨앗, 퇴비 등을 무상으로 나눠주었다.

또한, 농작물 재배에 필요한 기본적인 농사 재배기술을 가르쳐 주고, 농작물이 잘 수확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10월에는 작물 수확 품평회를 열어 참가자들이 수확한 농작물을 평가하여 다양한 상품을 시상하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은 주말농장을 통해 가족과 함께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하는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활기찬 일상을 되찾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아울러 우리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도 느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