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공유센터,“공유마루 BBQ파티 공간 공유합니다”
상태바
성동공유센터,“공유마루 BBQ파티 공간 공유합니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6.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주 금요일 밤, 공유마루 바비큐 파티 공간 공유로 도심속 힐링 선사
-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 성동공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성동공유센터가 센터 3층 옥상테라스 공간을 매주 금요일 바비큐 파티 공간으로 공유한다.

성동구는 성동공유센터(행당로6길 10)가 지난 5월부터 운영중인 ‘공유마루 BBQ파티 공간 공유’ 사업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매주 금요일 공유센터 3층 옥상테라스 공간을 활용하여 도심 속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센터 유휴공간을 1일 1팀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공간 공유 사업이다.

성동공유센터 강주희 센터장은 “이용주민 중 캠핑용품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캠핑을 떠나기 부담스러운 주민들이 도심 한 가운데에서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바비큐 파티공간 사용 신청은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 성동공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바비큐 파티공간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시간당 7,5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신청 시 바비큐를 위한 주방용품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캠핑용 식기를 제공하고 있다. 성동공유센터에서 제공하는 물품 외 식재료 등 필요한 물품은 이용자가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한편, 개관 6년 차인 성동공유센터는 물품공유사업, 재능공유사업 등 자원순환과 공유가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도록 다양한 공유사업 및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공구, 캠핑용품, 생활용품, 미디어 등 770여 개의 물품들이 공유되고 있는데 전국에서 단일공유센터의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공공형 물품공유소는 성동구가 유일하다.

센터에서는 최상의 물품관리를 위해 반납된 물품을 자외선 소독 및 방역, 정비를 실시하여 주민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거주하고 있는 근거리에서 공유물품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물품배송서비스도 운영중이다.

성동공유센터는 성동구 생활권자(직장, 학교 등)를 포함한 성동구 주민이면 성동공유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성동공유센터’ 또는 성동공유센터 유선전화(☎02-2282-6550)를 통해 할 수 있다.

※ 성동공유센터 이용시간

월,금 10:00~21:00 / 화,수,목 10:00~19:00 / 토 10:00~15:00 / 일·공휴일 휴관

※ 성동공유센터 홈페이지: https://share.sd.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