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여성단체엽합회와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관악구, 여성단체엽합회와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9.0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여성교실 작품 전시회, 자체제작 상품 판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박준희 구청장이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을 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이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을 하고 있다.  

관악구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91일 관악구 여성단체연합회와 함께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으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주간이며,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女權通文)’이 발표된 날인 91일을 기념해 매년 91일부터 7일까지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주제로,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 임춘수 구의장,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 ·구의원, 여성단체연합회 회장 및 회원,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구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양성평등 문화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유공자 표창 특별 축하공연 관악구 여성 관련 정책 홍보 등으로 꾸며졌다.

먼저 구는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이어서 축하공연으로 양성평등의 의미를 담아낸 해설이 있는 매직쇼우리나라 최고의 어린이 합창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위자드 콰이어의 합창 무대가 이어지며 많은 주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슬로건을 외치는 퍼포먼스-
슬로건을 외치는 퍼포먼스-

특히, 슬로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함께 외치는 퍼포먼스로 양성평등의 가치에 대해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는 제과제빵, 꽃집창업, 애견의류, 홈패션 등 관악신림여성교실의 작품 전시회폭력피해여성의 자립지원을 위한 공동작업장 봄봄의 우수한 자체제작 상품 판매여성안전사업에 대한 정책 홍보 스토킹 범죄예방 캠페인 등이 다채롭게 열렸다.

박준희 구청장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정부가 인정하는 여성친화도시 관악으로서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여성과 남성 누구나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구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