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제313회 임시회 박다미 의원 5분발언
상태바
강남구의회 제313회 임시회 박다미 의원 5분발언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9.0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을 위한 새로운 꿈’
박다미 의원
박다미 의원

강남구 박다미 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강남구의 미래를 그릴 때 탁트인 환경, 안전하고 교육 및 문화가 발전한 도시를 그리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은 주로 예방과 경보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 현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강남구는 2018년부터 환경을 위한 명확한 비전을 설정해 이를 위해 막대한 예산을 투자하였고, 더 나아가 다른 국가와 협력하여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미세먼지와 황사는 국내에서만의 해결 방안으로는 어렵다. 중국과 몽골의 사막화 문제와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대한민국은 몽골과 함께 사막화 방지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는 국내의 미세먼지와 황사 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다.”라고 첨언했다.

그러면서 “고양시, 서울시, 안산시 등 다양한 지자체들도 몽골과의 협력을 통해 사막화 방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협력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강남구는 서울 25개구를 대표하는 단연 선두도시다. 이제 환경보전을 위해 다른 지자체와의 협력이 필요한 때다."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박다미 의원의 꿈과 노력은 강남구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