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추석맞이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 참여
상태바
관악농협, 추석맞이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 참여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0.0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확기 산지농협의 우수농산물 팔아주기 위해 마련
강원 삼척농협의 농산물 판매현장을 방문한 박준식 조합장(우측 세번째)
강원 삼척농협의 농산물 판매현장을 방문한 박준식 조합장(우측 세번째)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21, 22일 양일간 금천구청 광장에서 개최된 ‘2023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 참여했다.

이번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수확기 산지농협의 농산물을 팔아주기 위해 관악농협이 금천구와 연계하여 마련하였으며, 관악농협외에도 자매농협인 삼척농협, 서영암농협, 갈산농협과 전남 고흥군, 경남 남해군, 충남 청양군, 강원 횡성군 등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 명절 제수용품과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우수농산물을 시중보다 10 ~ 20% 저렴하게 공급함으로써 대부분의 농산물이 오전에 완판되는 등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준식 조합장(우측 두번째)이 전남 영암농협의 농산물 직거래판매현장 방문
박준식 조합장(우측 두번째)이 전남 영암농협의 농산물 직거래판매현장 방문

이날 직거래 품목으로는 강원 삼척농협의 사과, 알배추, 소형양배추, 브로콜리, 더덕, 전남 서영암농협의 특산물인 고구마, 유기농햅쌀, 무화과 등을 직거래로 판매하였으며 강원도 홍성 갈산농협에서는 축산물 이동 판매차량을 운영 한우 구이용 등심, 안심, 채끝과 불고기, 국거리 등을 저렴하게 공급했다.

또한, 관악농협 농특산물백화점에서는 914일부터 28일까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전국 각지에서 올라오는 직거래조합의 우수농산물을 비롯하여 추석 제수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였다.

박준식 관악농협 조합장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우리 농산물을 믿고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악농협은 농업인 판로 확보와 도시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직거래장터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도시와 농협이 상생하는 도시농협 역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