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회 관악구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회 관악구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0.1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 어르신 및 어르신 복지 기여 유공자 30명, 모범 경로당 5곳 표창
한궁대회 111개 경로당서 각 2명씩 출전, 개인 9명, 단체 10개소 수상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후 기념촬영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후 기념촬영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지회장 배정웅)는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105일 오전 10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회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우리 고유의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온 어르신들이 노고를 치하하기 위하여 1997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 매년 102일을 기념일로 정하고 해마다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27회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는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 배정웅 관악노인지회장, 임춘수 관악구의장, 유기홍정태호 국회의원,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 민영진, 김순미, 임창빈, 장동식, 표태룡, 김연옥, 구가환, 박용규, 노광자 의원, 진진형 관악문화원장, 김윤철 관악구원로회장, 노인지회 고문, 자문위원, 이사 등 임원, 111개 경로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로 관악은빛사랑연주단과 초청가수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

한궁대회에 앞서 배정웅 지회장을 비롯 내빈들의 시타를 하고 있다
한궁대회에 앞서 배정웅 지회장을 비롯 내빈들의 시타를 하고 있다

1부 행사 기념식 노인강령 낭독, 모범 어르신 및 어르신 복지 기여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사, 축사, 한궁 시투 등에 이어서 중식 후 오후 1시부터 2부 한궁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노인공경 등 귀감이 되는 모범 어르신과 어르신 복지 기여 유공자 등 30명이 관악구청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김윤철 관악원로회장은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모범경로당 5곳에는 관악지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배정웅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관악구지회에서는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노력과 희생을 하신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인일자리 마련, 경로당 활성화와 치매 예방사업 등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박준희 구청장은 111개의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노후시설 점검 등 어르신들이 불편한 사항 등을 점검하고 살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더 잘 살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구는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첫째, 어르신들이 경로당, 복지관 등을 찾아와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 활성화시키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 둘째, 노인회관 50플러스센터, 구립 노인종합복지관을 건립하고 노후된 경로당과 시설을 개보수해서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셋째, 어르신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과

함께 소득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등 3가지를 중심으로 구정 운영을 펼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관악구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춘수 구의장은 관악구의회는 관악구를 효의 고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어르신 복지를 위해 힘써 오시는 111개 경로당 회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관내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지회장과 소통하면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후 1시에 진행된 2부 행사 한궁대회에는 111개소 경로당에서 각 2명씩 출전한 가운데 개인전과 단체전을 진행했다. 순위 결정은 오른손 5, 왼손 5회 등 총 10회를 투구하여 다득점을 획득한 개인 9명과 단체 10개 경로당이 상장과 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