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3년 평생학습 소통 주간 행사 풍성
상태바
광진구, 2023년 평생학습 소통 주간 행사 풍성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10.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4일부터 4일간 나루아트센터에서 평생학습 소통 주간 맞아 행사 운영
- 서로통(발표회), 일상통(전시회), 이웃통(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학습 결과물 공유
2023년 광진구 평생학습 소통 주간 행사 포스터

“평생학습, 삶 속에 피어나다”

광진구가 오는 24일부터 4일간 나루아트센터에서 ‘2023년 평생학습 소통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평생학습, 삶 속에 피어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소통 주간 행사는 올해 평생학습 사업의 결과물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서로통(발표회), 일상통(전시회), 이웃통(체험 부스) 등 3가지의 다채로운 방법으로 학습자들이 한 해 동안 학습한 내용들을 이웃과 나눌 예정이다.

먼저, ‘전시회’는 24일 10시부터 27일 12시까지 나루아트센터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광진구 평생학습기관 수강생들이 손수 만든 작품 200여 점과 학습 결과물을 담은 영상이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발표회’는 26일 14시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평생학습 성과공유를 위한 자리로, 광진구 평생학습센터 개관 축하 영상과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수여식 그리고 평생학습기관 학습자, 동아리가 함께하는 ▲시 낭독 ▲우쿨렐레, 하모니카 연주 ▲시니어 합창단의 합창 ▲경기민요, 난타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중간에는 초대 공연인 마술 쇼도 진행된다.

‘체험 부스’는 26일 11시부터 17시까지 나루아트센터 야외 광장에서 운영된다. 누구나 건국대, 세종대 등 관내 평생학습기관에서 진행하는 ▲꽃차 만들기 ▲이혈기석을 활용한 신체 알아보기 ▲직접 동영상 찍고 편집하기 ▲바다 유리 메모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을 할 수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평생학습 소통 주간 행사가 학습 성과를 나누고 배움을 함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구민 누구나 배우는 기쁨을 누리며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발표회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24일까지 광진구 평생학습 누리집(www.gwangjin.go.kr/edu) 또는 광진구청 교육지원과(☎ 02-450-7538, 7159)로 문의하면 된다.

2022년 평생학습 소통 주간 행사,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수여식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