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원서접수
상태바
2024년도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원서접수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1.15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6일까지 참가 원서접수, 4월 1~5일 대회 개최

'2024년도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대회장 오세훈)가 오는 4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숙련기술장려법 제20조에 따라 숙련기술자의 사기진작 및 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지방대회, 전국대회로 구분해 진행되는 기능경기대회는 19663개 시도(경인, 대구, 부산)에서부터 시작되어 2013년 이후 17개 시도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방대회에서 입상하면 전국대회에 참가할 수 있고, 전국대회 상위 입상자 중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선발전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대한민국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1967년부터 총 31회 참가하여 19번의 종합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국가 위상을 드높이고 있으며, 국내에서 진행되는 지방대회 및 전국대회는 국가대표를 선출하는 경기이자 특성화고 학생 및 산업체 근로자 등 숙련기술인들이 자신의 기술을 펼치는 경연의 장 및 축제의 장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115일부터 126일까지이며,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에 대해 인터넷으로 참가원서를 접수한다. 원서접수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http://meister.hrdkorea.or.kr)에서 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국가대표선발전 참가 자격이 주어졌던 자,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중 차기년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의 참가 가능(22세 이하)을 초과하는 자를 제외하고, 현재 서울특별시 소재 단체 소속이거나 서울특별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자는 근로자 입상 우대제도에 따라 입상자 선정 시 우대한다.

아울러 서울특별시 기능경기위원회 홍제용 운영위원장(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숙련기술인의 축제 행사인 기능경기대회를 안전하고 공정한 대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지급과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른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8월 경상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서울특별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