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가족센터, 다양한 가족 친화 문화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성동구가족센터, 다양한 가족 친화 문화프로그램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4.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달 가족사랑의 날과 업사이클링 에코챌린지 프로그램 진행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진행 모습

성동구는 성동구가족센터에서 지역사회 내 가족친화 문화 확산과 환경보호 인식개선을 위해‘가족사랑의 날’,‘업사이클링 프로그램 EARTH-US 새∙삶스럽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사랑의 날’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시작된 가족사업으로 매달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 문화∙여가∙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성동구민 12가족이 참여하여 함께 공유하는 공간에 대한 소중함을 나누고 글라스아트를 이용해 직접 공간을 꾸며보는 활동을 통해 가족 내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은 단순한 환경교육이 아닌 친환경 생활 프로젝트 업사이클링 활동 중심으로 가족단위 또는 개인 누구나 참여가능한 에코 챌린지를 통해 자원순환 실천 및 환경보호, 인식개선을 위한 그린(Green)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3월에는 성동구 내 새활용과 관련된 기관 새활용플라자를 탐방하고 자원순환과 폐자재를 활용한 새활용 작품을 제작해보는 참여형 체험활동 및 교육을 진행하였다.

성동구가족센터는 현재 지역사회 내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가족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족친화문화 확산,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가족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사랑의날, 업사이클링 외 학령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 대상 성교육, 성동기행, 모두가족봉사단 등 가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성동구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홍보지와 성동구가족센터 홈페이지, 전화(☎02-3395-9445~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