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예술로 RE-Design, 스팟 갤러리 프로젝트’ 참여작가 및 공간 모집
상태바
‘관악 예술로 RE-Design, 스팟 갤러리 프로젝트’ 참여작가 및 공간 모집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4.0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거주 및 활동 작가 24인, 60㎡ 이상 규모 공간 카페등 12개소 선정 예정

관악구는 올해 처음으로 관악 예술로 RE-Design, 스팟 갤러리 프로젝트에 참여할 작가와 공간을 모집하며 일상 공간을 문화 예술 갤러리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민선 8기 협치 과제로 주민이 제안한 스팟 갤러리 프로젝트사업은 관내의 다양한 스팟을 발굴하여 갤러리 공간을 마련하고, 지역 예술가와 공간을 연계해 일상 속 갤러리를 구현하고자 추진되었다.

자격 조건은 관내에 주소지를 두거나 활동하는 미술 작가와 60이상 규모의 공간을 가진 관내 카페, 음식점 등의 사업장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먼저 작가 선정은 개별적으로 제출된 작품의 예술성·창의성, 시사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 위원회에서 심의 후 최종 24인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가의 작품들은 공간의 분위기를 고려하여 작가 작품과 공간을 매칭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가의 작품 전시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되며, 공간 1개소당 작가 2인의 작품을 2개월씩 3회에 나누어 선보일 예정이다.

구는 스팟 갤러리 프로젝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선정된 작가와 공간 사업장에는 각각 50만 원씩 지원하며, 방문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연말에는 스팟 갤러리 프로젝트 참여 작가의 작품을 관악구청 2층 갤러리 관악에 특별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스팟 갤러리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47일까지 담당자 이메일(npnghr14@ga.go.kr)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