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4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내달 31일까지 공모
상태바
강서구, ‘2024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내달 31일까지 공모
  • 강서양천신문사
  • 승인 2024.04.0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주민·아동 제안사업 총 15억원 규모

강서구는 다음 달까지 주민이 직접 구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2024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운용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심사, 선정 과정까지 함께 참여하는 제도다.

강서구청 전경 ⓒ강서구
강서구청 전경 ⓒ강서구

 

구는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하기 위해 총 15억 원 규모의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는 제안자에 따라 일반주민 제안사업(147천만 원 규모)과 아동 제안사업(3천만 원 규모)으로 나뉜다.

일반주민 제안사업은 지역 발전을 위한 시설 투자사업이나 지역 현안사업, 주민 건의사업 등으로 강서구 주민이나 강서구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동 제안사업은 학교나 지역에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나 정책을 제안하는 것으로, 강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7세 이상 18세 미만의 아동이 참여할 수 있다.

, ·시비 보조사업이나 단년도 사업이 아닌 계속사업, 특정 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보조사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531일까지 구청 누리집과 주민e참여 누리집을 이용하거나 우편(강서구 화곡로 302, 강서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전자우편(yeon_2011@gangseo.seoul.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들은 6월 소관부서 검토를 시작으로 분과위원회 심사, 주민투표 등의 절차를 거쳐 2025년 예산안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최종 선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