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내 머리, 소아암 환아에게 희망을
상태바
소중한 내 머리, 소아암 환아에게 희망을
  • 광진투데이
  • 승인 2018.01.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중곡4동, ‘소아암 환아를 위한 모발 기증’ 및 ‘무료 이 ․ 미용 행사’ 추진

모발 기증 및 향후 기부증서 발급, 무료 이 ․ 미용 봉사, 통증완화 손마사지 서비스 등 실시

한파가 계속되는 요즘,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중곡4동주민센터에서는 소아암 환아를 위해 모발 기증 및 무료 이 ․ 미용 행사가 열려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동안 열린 이번 행사는 소아암 환아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중곡4동에서는 지난 8일부터 29일까지 퍼머, 염색 등을 하지 않은 머리로 헤어 길이가 25㎝ 이상인 모발 기증자를 접수받았으며, 그 결과 4명의 모발기증자가 나타났다.

30일 중곡4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소아암환우를 위한 모발기증 행사에 참여한 모발기증자 광진구청 조영인 주무관 의 머리카락을 자르려는 김은경 나눔피플 대한두피모발전문가협회장 모습

특히 모발 기증자 가운데는 광진구청 직원 조영인 주무관도 함께 동참했다. 조 주무관은“평소 소아암 환자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어떻게 이들을 도울지 방법을 찾던 중에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인모가발이 필요하지만 고가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지난 3년간 퍼머, 염색을 일절하지 않은 채 정성스럽게 머리를 길렀고 오늘 제 머리카락과 함께 소아암 환우에게 희망이 같이 전달됐으면 좋겠어요”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30일 중곡4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소아암환우를 위한 모발기증 행사에 참여한 모발기증자 광진구청 조영인 주무관 이 머리카락을 다 자르고 난 후 환하게 웃는 모습

이날 모발 기증자들이 소중하게 기른 머리는 김은경 나눔피플 대한두피모발전문가협회장이 재능기부로 곱게 잘라 가발을 만들어서 소아암 환아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평소 미용실을 가기 어려운 어르신, 장애인 등 32명을 모시고 무료 이 ․ 미용 봉사를 해드리면서 정겨운 말벗이 되어주기도 하고, 중 곡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 단체장들이 통증완화 손마사지 서비스를 해드렸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꺼이 모발을 기증해준 참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이 ․ 미용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자와 주민 참여를 통해 함께 더불어가는 동네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