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출발"
상태바
"청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출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05.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병무청, 30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서울지방병무청(청장 황평연)은 5월 병무홍보 주간을 맞아 14일 육군 제30기계화보병사단에서 입영장정과 동반한 가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역병 입영 문화제를 개최했다.

젊은 청춘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입영장정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사전 행사는 부모님 업고 걷기와 편지 쓰기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했고, 굳건이와 즉석 사진 촬영, 군 보급품 체험, 찾아가는 병무행정의 일환인 병무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5월 15일까지 진행되는 국민제안을 병무행정 현장인 입영장소에서 접수받았다. 국민제안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해 병역제도를 국민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기획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국민생각함(http://www.idea. epeople.go.kr), 그리고 입영문화제와 같은 현장에서 접수받고 있다.

이번 현역병 입영문화제의 본 행사는 30사단 군악대 공연으로 시작, 퓨전국악팀 아름드리, 팝페라 가수 아리현이 공연을 펼쳐 입영장정과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선사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입영하는 날이 입영장정들과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행복할 수 있고 병역이행 자긍심을 높여나가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