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속 강동의 모습을 찾아주세요
상태바
추억 속 강동의 모습을 찾아주세요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05.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6월 22일까지 <제1회 강동사료 수집 공모전> 개최

대상은 1980년 이전 강동구 역사가 담긴 자료… 선정 작품 시상 예정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강동구 역사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보존가치가 높은 중요 사료를 발굴·보전하기 위해 오는 6월 22일까지 「제1회 강동 사료 수집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강동구의 옛 모습을 담고 있는 문서, 도서, 간행물, 사진, 필름, 오디오, 영상 등으로 1980년 이전까지 자료이다.

자료 유형은 강동구청 옛 공무원증, 월급봉투, 임명장, 위촉장, 접수증 등 강동구 행정사 관련 자료에서부터 천호출장소, 새마을 운동, 광나루 전경, 한강변, 각종 개발사업 등의 강동구 옛 모습을 보여주는 자료까지 강동구의 역사를 담고 있는 자료라면 무엇이든 공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5월 25일(금)부터 6월 22(금)까지 진행되며 강동구 관련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강동사료관(강동구 성내로25 강동구청 제2청사 전시·홍보관 2층)으로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이메일(keepcalm@gangdong.go.kr)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수집위원회 심사 후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10명 총 14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강동구청 홍보과 강동사료관(☎3425-542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강동사료관 관계자는 “강동구는 선사시대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민족문화의 중심지이자 한강문명의 중심지였다. 이번 공모전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역사적 경험들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자랑스러운 강동구의 역사를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지난해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최초로 ‘강동사료관’을 개관했다. 사료관은 강동구청 제2청사 2층에 위치하며 강동구의 중요 사료들에 대한 체계적인 보존과 관리 및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강동구청 홍보과 소속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