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멋진 간판 뽐내 봐요”
상태바
“아름답고 멋진 간판 뽐내 봐요”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8.06.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 개최

「2018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 개최
6월 4일부터 7월 13일까지 6주간, 직접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
종로구 옥외광고심의위원회 심사 통해 10개 작품 선정
올 10월 중 작품 시상 및 구청에서 전시회 열어
종로구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좋은 간판 적극 홍보

2017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 대상 ‘점심시간’

종로구(구청장 권한대행 김강윤)는 종로구의 아름다운 광고물을 통해 도시 경관을 개선하고 조화롭고 품격 있는 간판을 장려하기 위해 「2018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 을 개최한다.

종로구는 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종로의 정체성을 확보하며, 수준 높은 옥외광고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좋은 간판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간판을 선정하고 있다.

공모 대상은 종로구 내에 적법하게 설치된 간판 중 도시 경관을 향상시키는 좋은 디자인의 간판, 종로구의 정체성을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운 한글 중심의 간판이다. 6월 4일(월)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7월 13일(금)까지 종로구청 도시디자인과에 직접 방문 또는 전자우편(chaeyunju@seoul.go.kr) 접수를 하면 된다.

종로구 소재 점포주(간판소유자), 본인 제작 또는 디자인한 간판으로 간판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옥외 광고업자 또는 광고디자이너, 동주민센터에서 발굴 및 추천한 자는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접수 시 필요한 서류는 공모 신청서, 사진파일 3매(5✕7 사이즈)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도시디자인과(02-2148-2743) 또는 종로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로 문의하면 된다.

종로구는 종로구 옥외광고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10개 이내의 작품을 선정하고, 10월 중 시상을 한다. 또한 좋은 간판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을 구청 로비와 민원실 등에 전시하고, 종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좋은 간판’을 널리 홍보를 할 예정이다.

종로구는 지난 해 ‘2017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을 개최해 ‘점심시간’ 등 총10개의 작품을 시상하고, 구청 로비와 북촌 전시실에서 전시회도 열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 좋은 간판 공모전’에서 2017년도 대상(아이디어 플랩 외 5개소)을 포함해 지난 9년 간 대상 · 최우수상 등 총 24개의 작품이 수상하는 등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를 만들기 위한 종로구의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종로구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을 개최해 아름답고 개성 있는 간판을 적극 발굴, 홍보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지역 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수준 높은 광고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