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직원 역량 및 소통강화를 위한 「병무청 정책제안 연구공모제」에서 서울병무청 소통협력상 수상
상태바
2018년도 직원 역량 및 소통강화를 위한 「병무청 정책제안 연구공모제」에서 서울병무청 소통협력상 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09.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920 기찬수 병무청장과 소통협력상을 받은 서울지방병무청 두드림팀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2018년도 「병무청 정책제안 연구공모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 소통협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정책제안 연구공모제」는 병무청 직원의 역량과 소통강화를 위해 직원 간 소속, 직급 등에 관계없이 자율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병무행정을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연구결과를 팀별로 발표하는 과정을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 시상한다.

올해에는 18개팀 78명의 병무청 직원들이 참여하여 임상심리연구, 고객서비스 개선,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6개월간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7개 연구팀이 발표대회를 가졌다.

특히 선발된 7개 연구팀 중 서울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의 ‘두드림’이 “현장 중심의 밀착형 장기분할 복무자 관리”로 소통협력상을 수상하였다. 복무관리과의 두드림은 행정 6급부터 9급까지 급수별로 팀원이 결성되었으며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업무를 바탕으로 장기분할 복무자 관리에 개선안을 도출하였다. 이종훈 두드림 팀장은 “6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장기분할 복무자 관리 개선을 위해서 팀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가 좋게 나와 기쁘다, 무엇보다 장기분할 복무자관리 개선을 위해 팀원들과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했던 경험이 가장 크게 남는다”라고 밝혔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 간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안활동과 규제개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병무행정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