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인문학을 만나다"
상태바
"우리 가족 인문학을 만나다"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0.3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도서관, 학부모 특강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 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 동대문도서관(관장 조상섭)은 관내 초·중등 학부모, 조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7~8일 이틀간 오전 10~12시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성동광진지역교육청과의 지역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우리 가족 인문학을 만나다'를 쓴 김정은 작가가 책을 읽고 변화하는 본인 가족의 모습을 사례로 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의 내용은 가족이 함께 책을 읽음으로써 생활 속 인문학을 실천하고 책을 통해 살면서 부딪칠 수 있는 위기를 극복하고 소통하는 방법, 작가가 추천하는 도서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책 골라주는 아빠, 책 읽어주는 엄마가 이야기하는 대한민국 보통가족의 독서 성장기 ▲가족이 함께 읽으면 좋을 10개의 주제별 책과 생활 속 에피소드 ▲인문학 읽기를 통한 가족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저자의 강의와 학부모 참여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대상은 자녀 교육과 독서 및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와 지역 주민이며, 올바른 독서의 방향과 함께 성장하는 가족을 고민하는 참가자들에게 유용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 조부모 및 지역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특별시교육청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 ▲서울학부모지원센터(http://parents.sen.go.kr)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02-2286-3632) ▲동대문도서관(☎02-2170-1033) 등 온라인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