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산국악당, 국악의 미래 이끌 젊은 국악오디션 <단장(丹粧)> 결선
상태바
서울남산국악당, 국악의 미래 이끌 젊은 국악오디션 <단장(丹粧)> 결선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1.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수) 오후 7시,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본선통과 5개팀 경연

-서울남산국악당, 2018 청년국악 육성지원사업 ‘젊은 국악오디션 단장’ 결선무대 진행
- 전문가 평가단과 청중평가단이 함께 참여해 올해 최종 우승팀 선발
- 전통예술 공연 유통 관계자 초청, 청년국악인 쇼케이스 무대로 국내외 홍보 추진

서울시에서 우리 전통예술 공연을 많은 시민 및 국내외 방문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오는 11월 14일(수) 오후 7시, 청년국악 육성지원 사업 <젊은 국악오디션 ‘단장’> 최종 결선 경연을 진행한다.

<젊은 국악오디션 ‘단장’>은 지난해 서울시와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간 체결된 ‘남산국악당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추진된 청년국악 육성지원 사업으로 경쟁력 있는 국악인 발굴과 육성, 활동 지원을 패키지화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결선은 지난 상하반기, 치열했던 본선 경연을 거쳐 선정된 총 5개 팀의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결선 경연에서 대상을 받는 팀에게는 2019년도 해외공연 추진(항공료 및 경비지원) 및 창작지원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금상팀에게는 창작지원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이 외에 결선에 진출한 팀 모두에게 단체 프로필 사진 촬영 및 홍보 영상제작, 국영문 소개자료 제작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국내외 홍보를 지원하며, 2019년도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제작하는 공연으로 무대에 오르는 단독공연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이번 경연에서는 국악을 중심으로 하는 공연예술계 전문 심사위원들과 함께 청중평가단의 투표도 심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문화 국제교류 관계자 및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 문예회관 공연기획자, 전국 주요 축제 프로그래머 등 공연 유통 관련자들도 대거 초청하여 젊은 국악인들을 알릴 예정이다.

우리 국악의 미래, 참신한 젊은 국악인들을 만날 수 있는 <젊은 국악오디션 ‘단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02-2261-0511 또는 02-2261-0517)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