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 기관추천 신청 안내
상태바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 기관추천 신청 안내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12.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DMC SK VIEW 아파트

□ 공급 세대 : 59P, 84P, 84T 주택형에 4세대 배정
□ 접수 기한 : 2018년 11월 30일(금) ~ 12월 5일(수)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형영)은 중소기업에 장기 근속 중이면서 무주택 세대구성원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DMC SK VIEW’ 아파트의 주택 특별공급 대상자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우선공급 제도는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제30조에 근거한 제도로,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 안정화를 통해 중소기업 장기근속을 유도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원활한 인력공급을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과거 경력을 포함하여 중소기업에서 재직한 기간이 5년 이상인 근로자이거나, 동일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근로자면 특별공급 추천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공고일 기준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하며 부동산업, 일반 유흥주점업, 무도 유흥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무도장 운영업 등의 업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의 근로자는 우선공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에 특별공급이 진행되는 DMC SK VIEW 아파트의 시행사는 SK건설로, 서울특별시 은평구 수색동에 건설되며 이번 특별공급에 배정된 세대 수는 아래와 같다.

DMC SK VIEW 아파트 주택형별 배정세대 수(*T : 타워형, P : 판상형)

주택형

51

84T

84P

배정세대(예비자)

1(1)

1(2)

2(2)

4(4)

주택 우선공급 추천 신청서 등 관련 구비서류 제출처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공판로지원과이고, 신청자는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오는 12월 5일 오후 6시까지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추천 신청서, 서약서, 중소기업 근무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등이며, 신청서 양식 및 기타 첨부서류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 경력기간 이외 가점 요소로는 수상경력, 기술․기능인력, 자격증 보유, 뿌리산업 종사, 제조 소기업 재직, 미성년 자녀 수 등이 있고, 이에 해당하는 경우 각 가점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별도로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공판로지원과(02-2110-63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추천자를 선별하여 12월 13일(목)에 통보할 예정이며, 추천자는 12월 13일(목)에 공개되는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확인 후 12월 18일(화)에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형영 청장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우선공급 제도를 활성화함으로써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생활을 안정화하는 동시에 중소기업 장기재직의 매력도를 높여 중소기업으로의 우수인력 유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