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 눈 치울 때 쓰이는 제설제 공짜로 드려요"
상태바
"집 앞 눈 치울 때 쓰이는 제설제 공짜로 드려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2.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주민 제설 참여 계획서 제출 시 '제설제' 무료 지원
겨울 제설 작업 모습.

동대문구가 주민과 함께하는 제설 문화 정착을 위해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한 공동주택 제설제 지원책을 마련했다.

구는 강설 시 집합건물 거주 주민이 자율적으로 주택 및 인근 이면도로 제설작업에 참여한다는 계획서를 제출하면 제설제를 무료로 준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집합건물을 대상으로 제설계획서 적정 여부, 자율적인 제설 참여여부 등을 검토 해 친환경 제설제를 각 단지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계획서 서식은 구청 제설대책운영방 밴드(SNS)에 가입 후 다운 받거나 구청 도로과(☎2127-4823)에 문의하면 받을 수 있다. 작성 후 도로과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받은 제설제를 모두 사용할 경우, 실제 제설작업 참여 사진을 제출 하면 부족분을 추가로 제공한다.

그동안 아파트 단지에서는 관리비로 제설제를 구매해 경비원들이 치우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제설제 구매 시 운반비 추가 등으로 구입 단가가 높아 어려움이 많았다. 구는 이번 제설제 지원으로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도로과(☎2127-48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며 "강설을 대비해 제설제 지원에 대한 홍보 및 안내를 통해 공동주택의 참여 폭을 확대하고 구민들의 안전한 보행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