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십리도서관, 행복한 장학금 수여
상태바
답십리도서관, 행복한 장학금 수여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2.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문화 확산 위해 숭인중 학생에게 전달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된 도서관 기금마련 행사 수익금 및 도서관 직원들의 성금 전액을 19일 숭인중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관내 소외계층 청소년의 원활한 학업 지원을 위한 장학금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정기간행물 유상 배포' 행사와 '도서관 속 행복공방 프리마켓'을 진행했으며 도서관 직원들도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았다.

아울러 2017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한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바른 품행과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되는 소외계층 청소년 5명을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장학증서와 함께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송민선 관장은 "지역주민과 도서관 직원이 함께 지역 내 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원활한 학업수행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꾸준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제54회 전국도서관대회 '2017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및 2017년 도서관 협력 세미나 '도서관 빅데이터 우수 운영기관'에서 각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