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역학이 제공하는 2019 기해년 1월 첫째 주 운세
상태바
월간역학이 제공하는 2019 기해년 1월 첫째 주 운세
  • 강서양천신문사
  • 승인 2019.01.0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월간역학 02)2264-0258)

*위 표의 구성과 출생연도는 영구불변임. 예를 들어 1981년생, 1990년생, 1999년생은 평생 일백수성이며, 1928년생, 1982년생, 1991년생은 평생 구자화성임. 

일백수성

지적호기심과 탐구심이 높아지는 달로, 보다 고도의 분야에 뛰어드는 용기가 필요하다. 실력향상을 원한다면 어중간한 태도는 금물이다. 예스인가 노인가를 자신의 입으로 확실하게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사 정면에서 정정당당하게 맞서고, 마음의 망설임이 있을 때는 식견이 높은 사람에게 상담하라. 일확천금을 꿈꾸지 말고 꾸준하게 나아가도록.

이흑토성

주위에서 부추김이 많으나 아직은 움직일 시기가 아닌 달이다. 신변을 경계하고 토대의 안전을 확인하여 곤란한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대비하라. 초조하게 움직이면 나아갈 길이 보이지 않게 되고, 기력과 체력을 소모할 뿐이다. 가족 간의 다툼도 뒷맛이 좋지 않을 뿐이다. 그러나 지식이나 학업의 수련에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장래를 향한 노력과 정보수집에 성과가 있다.

삼벽목성

생각 없이 덤벼들면 흉이 되고 자기주장을 할수록 고독감을 맛보게 되는 때이다. 업무 면에서도 실수가 일어날 수 있고, 매사 정리될 것 같으면서도 정리되지 않는다. 활동 범위를 넓히지 말고, 작은 일에도 가벼운 생각은 금물이며, 본업이나 책임에 전심전력하라. 대인관계는 순조로우니 타인의 호의는 쾌히 받아들여도 길하다. 봉사의 정신이 몸을 지키는 길이다.

사록목성

활력이 부활하는 약동의 운기이다. 준비 만전의 사안이라면 전체 순조롭게 흐르는 달이다. 정체되었던 일에도 재도전이나 새로운 계획을 시험해 보기에는 절호의 시기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신념으로 길을 열고 나아가라. 의외의 원조자나 동지가 나타나는 암시도 있으나, 무리라고 생각되는 일은 빠르게 중지하도록. 재능을 인정받아도 자만하면 방심으로 인한 문제를 초래한다.

오황토성

공과 사 모두 순조롭게 흐르는 이번 달은 이익보다 인맥의 충실과 확장이 최우선이다. 중요한 문제를 검토하거나 마무리하기에는 좋은 기회이다. 충고는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윗사람이나 친구와의 신용을 중시하며, 기획한 일은 포기하지 말고 실행으로 옮기도록. 다소의 노고는 각오하더라도 목표의 달성을 결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육백금성

의욕이 넘쳐도 많은 것은 바라면 착오가 생길 수 있다. 주위의 시선이 엄격하므로 결과에 조바심을 내기보다 사전준비나 역량의 충실을 도모하는 것이 안전하다. 겸허한 마음으로 지나치게 나아가지 않는 것이 재앙을 방지하는 길이다. 가족이나 동료로부터의 협력에 대한 부탁도 가볍게 생각해 받아들이지 않도록. 매사 주의 깊은 배려로 본분을 지켜 나아가라.

칠적금성

우수한 윗사람을 따르면 중요한 업무를 맡을 수 있는 때이다. 전문가의 지시를 따라 출발하면 순조롭게 나아갈 수 있는 강한 운기이다. 열등감을 갖고 있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므로, 눈앞의 찬스는 확실하게 잡고 전력투구하도록. 어려운 분야가 있어도 피하려하지 말고, 자신의 존재가치를 나타내도록.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팔백토성

사교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유형, 무형의 이익도 주어지는 즐거운 운기이다. 본업보다도 부업적인 일에 발전의 암시도 있고, 다소 불안한 일도 기력과 신념으로 부딪치면 틀림없이 달성할 수 있다. 주위로부터의 의뢰의 일은 자신의 능력에 맞게 받아들이는 것이 인기 상승의 열쇠이다. 배려의 마음과 유연성을 발휘하여 주위와의 화합에 노력하면 인맥 강화도 얻을 수 있다.

구자화성

겉치레나 허영심에서 함정에 빠질 수 있는 달이다. 매사를 가볍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중대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는 때이다. 심신이 불안정한 상태에서의 무리한 움직임은 더욱 흉한 상태를 만들 수 있다. 가족과의 대립이나 반론은 얻을 것이 조금도 없다. 냉정하게 흐름을 파악하여 스스로의 몸을 지킬 필요가 있다. 겨울의 산행이나 스키 등의 사고에 주의하라. 건축이나 묘 이장 등은 흉한 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