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2.18 월 17:46
상단여백
HOME 서울& 서울시의회 서초
문병훈 의원, 「서울특별시 우면산터널 통행료지원 조례안」 주민공청회 개최
  • 서초신문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01.28 17:21
  • 댓글 0
(왼쪽 부터 문병훈 서울시의원,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 박경미 국회의원, 김정우 서초구의원, 허 은 서초구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초3)은 지난 26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에서「서울특별시 우면산터널 통행료지원 조례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 날 공청회에는 서초구 지역주민과 박경미 국회의원(서초을 지역위원장),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 김정우 서초구의원, 허 은 서초구의원 이 참석했다. 문 의원은 조례 발의 목적과 기대효과에 대해 발표하고 주민들과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서초구 도로교통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평소 서초구 일대 도로는 교통 혼잡이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더해 서초구 우면지구와 서초보금자리 입주가 이루어지면서 교통 혼잡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특히 출퇴근시간대 우면동 인근 교통대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교통 대책이 미흡한 상황이다.

문 의원은 지난 제284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에서 「서울특별시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출퇴근시간대 서초구민을 대상으로 우면산터널 통행료를 지원함으로써, 교통 혼잡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서초구민에 대한 지원 및 일대 생활도로 교통 혼잡 해소를 기대 할 수 있다는 취지이다.

공청회에 참석한 서초구 주민들은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및 버스노선 추가, 버스중앙차로 신설 등 서초구 교통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서초구민의 목소리가 조례에 반영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경미 국회의원(서초을 지역위원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수렴한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서초주민의 교통 문제 해소를 위한 정책 마련에 더욱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은 “서울시 조례가 통과되면 서초구의회에서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여 서초구 조례에 반영할 것” 이라고 밝혔다.

문 의원은 “서초구 우면동 일대는 퇴근 시간 가장 혼잡한 구간으로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으로, 서울시 조례를 통해 서초구 주민들을 위한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추후 서울시와 서초구가 긴밀하게 협의하여 지원범위, 대상, 방법 등 세부사항을 조율하며 서초구 교통 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서초신문 이연익 기자  bkkobugi@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초신문 이연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