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저소득층의 희망을 키워요.
상태바
근로저소득층의 희망을 키워요.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9.02.1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2019년도 희망키움통장 사업 가입자 모집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해 목돈 마련 도와

희망키움통장 리플릿 이미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5일까지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비수급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돕기 위해 1차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은 통장개설 후 3년간 근로를 계속하고 본인 적립금 적립 시 만기일에 근로장려금을 적금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저소득층은 근로의욕과 자립능력이 향상돼 탈수급과 탈빈곤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통장종류는 희망키움통장Ⅰ, 희망키움통장Ⅱ, 청년희망키움통장으로, 각 통장별로 선정된 가입자는 매달 3년 동안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대상자는 희망키움통장Ⅰ은 생계‧의료수급 가구로, 신청 당시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가구이며, 희망키움통장Ⅱ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기타 차상위계층이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가구원 중 신청 당시 본인의 총 근로·사업 소득이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 이상인 청년(만15~34세)이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방문하고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희망키움통장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사회복지과(☎02-3425-5732)나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