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전 직원 대상 청렴특강 실시
상태바
성북구, 전 직원 대상 청렴특강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5.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부터 신규 직원까지 모든 사람이 교육에 참석해

성북구, ‘청렴 아침방송’, ‘청렴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렴도 증진...

4월 30일 성북구청(다목적홀)에서 실시한 직원 청렴교육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직원들 앞에서 공직자의 청렴에 대해 강조의 말을 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4월 29일, 30일 2회에 걸쳐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특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배정애 원장(어울림교육개발원)의 “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이라는 주제로 청렴의 의미와 나부터 시작하는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청탁금지법 실천, 생활 속 청렴, 부탁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응대법 등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사례들로 진행되었다.

성북구청(다목적홀)에서 실시한 직원 청렴교육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직원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청렴은 우리의 양심이자 신뢰이며,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실천에서 시작된다. 이번 청렴교육이 공직자의 바람직한 가치와 청렴의 중요성에 대해 되새기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구에서는「청렴 아침방송」을 통해 청렴을 생활화 하고, 「부패제로 청렴퀴즈」 및 기관 내 시스템에「청탁금지법 질의응답 코너」를 설치·운영하여 법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향후 각 부서별 「찾아가는 청렴교육」, 「간부직원 청렴특강」, 「청렴 자가학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