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거리 가득한 동네시장 구경오세요!
상태바
즐길거리 가득한 동네시장 구경오세요!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5.0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개최

- 현대시장 5월 10일 오후 12시~6시, 남문시장 6월 21일 오전 11시~4시 개최
- 시장 상인회 주관, 어린이집․도서관 연계 다양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마련
- ‘어린이 장보기 체험’, ‘장기자랑 대회’,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등 열려

지난해 독산동 ‘남문시장’에서 열린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풍경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역 전통시장인 현대시장, 남문시장에서 각각 5월 10일(금)과 6월 21일(금)에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사업은 상인회가 어린이, 학부모 등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해 세대를 불문하고 친근하고 가고 싶은 시장,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시장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집 29개소와 도서관 1개소를 연계해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먼저, 5월 10일 현대시장에서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다트게임’, ‘마술쇼’, ‘가수왕 선발대회’ 등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6월 21일 남문시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4시까지 솜사탕, 팝콘 등 ‘먹거리부스 운영’, ‘어린이 장기자랑’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각 전통시장에서 어린이들에게 1천원권 쿠폰을 지급해 경제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장보기체험’과 어린이집 등 단체에서 급·간식재료를 구매했을 때 1만원당 5천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없애주는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5천원 이상 제로페이 결제 시 ‘쇼핑용 캐리어’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이 주민 모두에게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친근한 공간으로 다가 갔으면 한다”며, “전통시장의 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에서도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13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