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19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오는 7월 1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의견 수렴
상태바
성북구, '2019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오는 7월 1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의견 수렴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6.03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 산정한 개별공시지가를 5월 31일자로 결정․공시하고,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에게 이의신청을 7월 1일까지 접수 할 수 있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된 대상 토지는 총 55,613필지로 각종 조세 및 부담금 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구청(지적과) 또는 동 주민센터(민원실)를 방문하거나 국토교통부 일사편리 서울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http://kras.seoul.go.kr/land_info) 및 성북구 홈페이지(http://www.sb.go.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토지대장상에도 등재되었기에 서류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결정 · 공시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구청(지적과) 또는 동 주민센터(민원실)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 직접방문, 인터넷,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매체로 접수 가능하다.

또한 이의신청 기간 동안 사전예약을 통한 감정평가사 상담서비스를 실시하여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결정사항 등에 대하여 상담 받을 수도 있다.

이의신청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성북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 상정․심의할 예정이며, 이의신청인에게는 7월 27일까지 처리결과 통지문을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구 홈페이지에서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제출할 수 있도록 ‘개별공시지가 365일 의견접수’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별공시지가 정보를 문자로 알려주는 문자알림서비스도 상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