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 치유되는 '좋은 부모 아카데미'
상태바
몸과 마음 치유되는 '좋은 부모 아카데미'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6.1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지원청, 행복한 가정 위한 힐링 부모교육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은 지역주민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6~10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동부교육지원청 및 4개 신청학교에서 '레벨업 행복한 가정! 좋은 부모 아카데미'(이하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좋은 부모 아카데미'는 동부교육지원청에서 계획하는 힐링 부모교육으로 학교와 수요자의 편의 제공 및 기회 확대를 위해 장소와 시기를 나눠 1~3기로 실시한다.

1기는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6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 몸과 마음의 치유를 테마로 구성한 클래식 음악, 역사, 원예 테라피, 마음챙김 훈련 강좌를 4회 운영한다.

또한 2기는 6월 20일부터 '역사, 푸드표현 테라피, 엄마의 감정 사용법'(동답초 3회), '클래식 음악, 원예 테라피, 아동기 심리장애의 모든 것'(원묵초 3회) 과정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3기는 10월 4일부터 '클래식 음악, 원예 테라피'(청량초 2회), '재미있는 역사, 푸드표현 테라피'(망우초 2회) 과정으로 학교의 여건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강좌로 진행한다.

아울러 '좋은 부모 아카데미' 1기 과정의 세부내용과 신청방법은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3기 과정은 각 학교의 별도 안내 및 신청으로 진행한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 의견을 반영한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육청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부모교육과정 운영으로 평생교육 정착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개최한 좋은 부모 아카데미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